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 예방법

by richwomen 2023. 3. 8.
반응형

자궁근종은 자궁 근육세포에 생기는 종양으로 여성 자궁에 흔히 발생하는 양성 종양입니다.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는 일종의 호르몬 의존성 종양으로 가임기 여성의 약 20~35%, 35세 이상의 여성은 40~55% 발견되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1. 자궁근종이란?

자궁 근종으로도 알려진 자궁 근종은 자궁에서 발생하는 비암성 종양입니다. 그들은 근육과 섬유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작은 묘목에서 자궁을 왜곡하고 확대할 수 있는 부피가 큰 덩어리에 이르기까지 크기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자궁 근종은 흔하며 많은 여성들이 증상을 경험하지 않고 자궁 근종을 앓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여성은 심한 월경 출혈, 월경 기간 연장, 골반 통증 또는 압박, 잦은 배뇨, 방광 비우기 어려움, 변비, 요통 또는 불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궁 근종의 치료에는 증상 완화를 위한 약물, 자궁근종 제거 수술 또는 자궁근종으로 가는 혈류를 축소하거나 차단하는 절차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치료의 선택은 자궁 근종의 크기, 위치 및 수뿐만 아니라 증상의 심각성과 여성의 나이 및 미래 임신에 대한 욕구에 달려 있습니다.


2. 자궁근종 예방법

자궁근종은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여러 가지 요인들이 근종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고기, 유제품, 포도주, 카페인 등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고, 채소와 과일, 영양가 있는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중 조절을 유지합니다. 체중 조절: 비만이나 과체중은 자궁근종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합니다. 운동: 꾸준한 운동은 자궁근종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을 추천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자궁근종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생리컵을 사용: 생리컵은 탐색기를 사용하여 자궁근종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건강검진: 자궁근종의 초기 증상을 발견하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하지만 예방법은 확실한 방법이 아닙니다. 따라서 자궁근종이 발생하는 경우 증상이 심해진다면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